준호씨의 블로그

어린이 과학동아에서 층간소음 심층취재 기사가 - 2021년 2호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어린이 과학동아에서 층간소음 심층취재 기사가 - 2021년 2호

준호씨 2021. 1. 23. 21:20
반응형

아내가 아이들과 도서관에 다녀왔는데 어린이 과학동아에서 층간소음 관련되어서 많은 내용이 있었다고 합니다. 어린이 과학동아는 대여가 안되어서 빌려오지는 못했다고 하네요.

과학동아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보니 어린이 과학동아 기사들이 검색됩니다.

 

디라이브러리

과학동아,수학동아,어린이과학동아를 모아 놓은 대국민 디지털 서비스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32년간 발행된 기사를 통해 과학에 대한 통합적인 시각을 키워보세요.

dl.dongascience.com

무려 5개나 됩니다. 읽어 보고 싶지만 유료 결제를 해야 됩니다.

기사 하나에 5,000원이라니 기사를 두 개 이상 결제해서 볼 거면 잡지를 사서 보는 게 낫겠더군요.

쿠팡 구매 링크: coupa.ng/bQaQy2 (이 링크를 통해 구입하면 저에게 약간의 이익이 생깁니다)

 

어린이 과학동아 2호 (2021년 1월 15일)

COUPANG

www.coupang.com

오랜만에 과학동아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고등학교 다닐 때 용돈 모아서 과학동아를 사 모으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다만 요즘은 집에 책이 쌓이면 짐이 되어서 가급적이면 이북으로 구입하고 싶은데 이북은 구입할 수 없네요.

인터넷에 검색하다 보니 이번 기사와 관련된 내용들이 몇 가지 나오던데 기사 내용도 기대가 됩니다.

 

 

메타물질에 대한 이야기도 있는 거 같은데요.

이미 동아사이언트 2013년 기사에도 관련 내용을 다룬 적이 있습니다.

 

낡은 아파트 층간소음 문제 해결한다

아파트나 다가구 주택 거주자가 많아지면서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과의 갈등이 늘고 있다. 더군다나 실내 활동이 많고 난방 때문에 창문을 닫고 지내는 겨울철에 층간소음 문제는 더 심각

dongascience.donga.com

2018년 영상에서는 건설업, 제조업 업체들과도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슬슬 뭔가 결과물이 나올 때도 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아무튼 빨리 어린이 과학동아가 도착하면 어떤 내용들이 있을지 읽어 보고 싶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