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교통과에서 보낸 등기우편. 주차위반 범칙금 ㅠㅠ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교통과에서 보낸 등기우편. 주차위반 범칙금 ㅠㅠ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준호씨 2020. 11. 27. 22:44
반응형

아내가 보내준 사진입니다. 집을 잠깐 비운 사이 등기우편배달부가 왔다 갔는지 이런 종이가 한 장 붙어 있었다고 하네요. 교통과에서 보낸 등기우편이라면 뭔가 벌금을 내야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그냥 두고 가도 될 법도 한데 굳이 다시 배달을 하는군요. 일차로 카톡이나 문자로 우선 알려 줘도 될 거 같은데요. 굳이 등기 우편을 하면 택배 보관함에 두고 가셔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직접 수령 안 하면 일부러 수령 못했다고 벌금 안내는 사람들이 많은 걸까요?

efine앱으로 확인 해 보니 아무 내역이 안 뜹니다. 사이트에서도 안 뜨고요. 왜 안 나올까 이것저것 검색해 보니 성남시 주정차 단속조회 민원시스템이 별도로 있더군요.

 

성남시 주정차위반 관리시스템

의견진술/이의신청양식 다운로드

traffic.seongnam.go.kr

여기에서 조회해 보니 내역이 나옵니다.

일단 빠르게 납부했습니다.

요즘은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로도 납부가 가능하더군요.

 

지역별 조회 사이트를 찾아가는 거부터가 좀 번거로운데요. efine에서 통합 검색 및 납부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단속에 걸린 이유는 판교역 앞에 아내를 픽업하러 갔다가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져서 단속 카메라에 찍혔네요. 10분 간격으로 두장 찍히면 단속 대상이 되는 거 같습니다.

예전엔 종종 택시 줄 뒤쪽에서 기다리곤 했었는데요. 택시기사 아저씨가 여기서 기다리면 찍힌다고 저기 앞쪽으로 가라고 했었는데요. 앞쪽도 단속하고 있는 거 같네요. 혹시 택시기사 아저씨 말씀은 택시 대기 장소에서 기다리라는 말이었을까요? 그건 또 그거대로 좀 이상한 거 같고요.

예전에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했었지 않나 해서 오랜만에 다시 좀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아마도 예전에 타던 차만 등록해 두고 지금 타는 차는 등록을 안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도 지역별로 따로 있는데요. (이거도 좀 통합하던지 한 군데서 링크라도 모아두던지 하면 좋겠습니다.)

성남시는 parkingsms.seongnam.go.kr/ 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등록해 두었으니 문자 알림이 오면 자리를 좀 이동하던지 해야겠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용인시의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는 parkingsms.yongin.go.kr입니다. 여기는 이미 신청이 잘 되어 있네요. 하긴 출근길에 신호 대기하고 있을 때 종종 문자를 받곤 했었으니 신청이 잘 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efine에서도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아직 지원 대상 지역이 별로 없는 거 같긴 하지만 일단 신청해 두었습니다. 언젠가 여기로 모두 통합되면 좋겠네요.

범칙금을 납부하긴 했지만 등기 우편은 계속해서 배달하러 오시려나요? 그때는 집에 사람이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겠는데 좀 비효율적인 시스템인 거 같습니다.

언젠가 등기 우편 말고 다른 수단으로 고지를 하고, 범칙금 조회 및 납부 사이트도 한 군데서 확인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