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방충망 셀프 교체 글"이 다음 홈&쿠킹에 노출 되다. 방문수 급증!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방충망 셀프 교체 글"이 다음 홈&쿠킹에 노출 되다. 방문수 급증!

준호씨 2020. 7. 5. 16:12
반응형

조용하던 저의 블로그에 갑자기 방문객이 늘어나더군요.

보통 금요일 저녁부터 주말까지는 방문수가 줄어드는 편인데 뜬금없이 금요일 방문객이 오히려 늘어났습니다. 무슨 일인가 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작업실 방충망 셀프 교체" 글이 조회수가 많이 올랐더군요. 순식간에 최근 조회수 통계 1위에 올랐습니다.

조회수가 많지 않던 글이었는데 지난 7월 3일부터 갑자기 조회수가 늘었습니다.

특이한 건 검색 유입보다 기타 유입이 많았다는 점이었습니다.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어디서 유입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포털에서 유입이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입이 많은 주소를 클릭하고 열어 보니 다음 포털의 홈&쿠킹 섹션이 열리더군요.

"작업실 방충망 셀프 교체"글이 걸린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항상 나오는 건 아니고 리프레시하다 보면 가끔 노출되더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실시간 조회 정보를 봐도 해당 글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는 사람들이 꽤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보를 보면 광고 클릭수도 평소보다 많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클릭수가 늘어난 것에 비해 수익은 크게 늘어난 거 같지는 않습니다. 아마 해당 주제 광고 단가가 높게 책정되는 건 아니라 그렇겠지요.

아무튼 이 효과가 언제 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씩 이런 이벤트가 생기는 거도 재미있네요.

반응형
Comments